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김주하 프로필 (前 배구 선수)

김주하 프로필 (前 배구 선수)

김주하 프로필 (前 배구 선수)

이름김주하
Kim Ju-ha
출생1992년 4월 24일 (31세)
전라남도 목포시
국적대한민국
학력목포하당초등학교 (졸업)
목포영화중학교 (졸업)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포지션리베로 | 아웃사이드 히터
신체174cm | 65kg
프로 입단2010-11 V-리그 2라운드 2순위 (현대건설)
소속 구단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10~2017)
수원시청 배구단 (2017~2019)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20~2023)
응원가장윤정 – 옆집 누나
가족할머니 김양순(1930.05.15.~2022.12.23.)
어머니, 언니 김주영, 남동생 김주환(1995년생)
배우자 정인호, 반려견 탱구, 탱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vely._.22_12_23/

개요

대한민국의 前 배구 선수. 주 포지션은 리베로였다. 레프트로 데뷔했으나 중, 고교 시절부터 누적된 부상이 심화되어 전위에서는 좋은 모습을 기대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프로 데뷔 이전부터 각 연령별 대표팀에 매번 차출되어 주전 리베로로 수준급 활약을 했을 정도로 안정적인 수비력을 자랑하는 선수였다. 강한 서브와 안정된 수비력을 바탕으로 후위 센터와 교체하는 원 포인트 서버(a.k.a. 서베로)나 레프트 후위 보강 자원으로 투입되어 쏠쏠하게 활약한다. 구단의 리베로에 공백이 생기면 어김없이 그 자리를 메꿔주기도 한다.

황연주, 양효진과 더불어, 현대건설의 2회 우승을 함께한 3인방 중 한 명이다. 황연주나 양효진처럼 팀을 선봉에서 이끌었던 에이스나 히로인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언제나 코트의 궂은 일을 도맡아 하던 후위의 살림꾼.

플레이 스타일

프로 4시즌 동안 주로 원 포인트 플레이어 혹은 리베로로 출전하는 게 거의 굳어져 있다. 전문 수비수이기 때문에 공격력은 기대하기에는 어렵다. 하지만 원 포인트 플레이어, 특히 원 포인트 서버로서는 플로터 서브 때문에 도로공사의 오지영과 함께 서브 스페셜리스트로 손꼽히며, 2013-14 시즌 때처럼 유사시에 리베로로도 괜찮은 활약을 보여준다. 이후 실업팀인 수원시청에서는 풀타임 리베로로 활약하고 있으며, 꾸준하고 묵묵하게 역할을 수행하는 선수이다.

여담

배구 외의 재능도 뛰어난 편이다. 특히 춤에서. 13-14 올스타전 전야제 당시 양효진, 염혜선, 김진희, 김수지와 같이 빠빠빠 5기 통춤 멤버로 나갔고, 스페셜V에서는 팀 내 단골 댄서로 활약 중… 덤으로 숙소 내 노래방의 단골 선수다.

서울 우리카드 우리WON의 송명근과는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라고 한다.

초중고 동문에다가 현대건설에서 함께 활약했던 염혜선과도 절친. 비시즌에 같이 해외여행도 가고 황연주의 결혼식 때는 함께 들러리도 섰었다.

코 성형을 했다. 양철호 감독 시절, 시즌 중반에 운동하다가 런닝머신 위에서 넘어져서 코가 깨져버리는 바람에 했다고 한다. 당시 시즌 중이었는데, 양철호 감독이 “너를 뺄 수는 없지만 네 판단에 맡기겠다”라고 해서 결국 시즌이 끝나고 나서야 수술을 했다고 한다. 코 성형도 하고 살도 빠지고 데뷔 시절보다 훨씬 예뻐졌다.

스페셜V에서 어머니가 현대건설 배구단 숙소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키가 엇비슷할 정도로 크고 날씬한 미인이다. 술 먹으면 많이 운다고 해서 김주하는 엄마가 술 마실 것 같으면 휴대폰을 무음으로 해놓는다고 한다.

고유민의 폭로에 의하면 팀원들 바지를 벗기는 장난을 자주 한다고 한다. 심지어 염혜선한테는 속옷까지 벗겼다고.

2024년 3월 11일 30대 전 국내 여자배구선수의 자살로 추정되는 죽음이 기사화되자 누리꾼들이 김주하 선수로 추측하는 글이 많이 올라왔으나 아직 확인해주는 기사가 올라오지 않은 상태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