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일본 당뇨병 발병율이 아시아에서 제일 낮은 이유

일본 당뇨병 발병율이 아시아에서 제일 낮은 이유

내용

밥상에 마가 반드시 들어가기 때문

마는 당뇨병 환자에게도 효과적인데, 혈액의 당을 세포로 흡수시키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이다.

일본에서는 매우 대중적인 음식

마의 성분 효능

성분 중 류가 거의 소화가 되지 않는 다당체인 이눌린으로 되어 있어 칼로리가 낮다.[2] 이러한 다당체로 이루어진 마의 끈끈한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인데 장에 좋다고 한다.

마의 껍질을 까면 미끈미끈한 점액질 뮤신(mucin)이 나온다. 뮤신은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 속이 쓰리거나 위염이 있을 때 먹으면 증상을 완화해준다.

마는 당뇨병 환자에게도 효과적인데, 혈액의 당을 세포로 흡수시키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이다.

글루탐산·아스파르트산 등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필수 아미노산을 충분히 먹으면 체력과 남성의 스테미나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마가 ‘산에서 나는 장어’라 불리기도 한다.

녹말을 분해하는 디아스타제와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가 함유되어 위장에서 편하게 소화되고, 비타민 B군과 칼륨·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마의 껍질에는 옥살산칼슘(Calcium oxalate)이 있어 만지면 손등에 가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데, 식초 물이나 소금을 문지르면 중화되어 괜찮아진다. 또한, 마도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 조심하지 않으면 위험하다.

yongss

Recent Posts

장채환 양궁 국가대표 극우 sns 논란 입장문

장채환 양궁 국가대표 극우 sns 논란 입장문 과녁 대신 여론의 심판대에 선 '멸공' 궁사 사건의…

20시간 ago

뉴잉글랜드 vs LA FC (2025 MLS 손흥민 도움 1호 MOM)

뉴잉글랜드 vs LA FC (2025 MLS 손흥민 도움 1호 MOM) 영상 사진 관련 기사 손흥민(33)이 두…

2일 ago

안세영, 2025 일본 오픈 女 단식 우승! 시즌 6관왕 달성

안세영, 2025 일본 오픈 女 단식 우승! 시즌 6관왕 달성 2025년 7월 20일, 일본 도쿄…

4주 ago

박지성 Manchester United 데뷔골 mp4

박지성 Manchester United 데뷔골 mp4 영상 박지성, 맨유 데뷔골의 감동! 2005년 12월 20일,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1개월 ago

디오구 조타 프로필 (포르투갈 축구선수 향년 28세)

디오구 조타 프로필 (포르투갈 축구선수 향년 28세) 이름디오구 조타Diogo Jota본명디오구 주제 테이셰이라 다 실바Diogo José Teixeira…

2개월 ago

포그바 복귀 (2025-06-25 AS 모나코)

포그바 복귀 (2025-06-25 AS 모나코) 2023년 8월 우디네세와의 2024-2025시즌 세리에A 홈 개막전 직후 이뤄진 약물…

2개월 ago